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기타 게임

룬스케이프, 장신구 반지(ring), 목걸이(amulet) 만드는 방법, 인챈트

by 귀여운앙꼬 2024. 4. 15.

장신구인 반지, 목걸이 종류는 크래프팅(Crafting)스킬로 만든다.

장신구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들은 보석과 은괴, 금괴이다.

 

재료 구하기

 

은 광석은 Burthorpe의 광산에서 구할 수 있고 금 광석은 처음 집을 구매한 곳(Rimmington) 바로 옆 광산에서 캘 수 있다.

 

 

보석은 Burthorpe 광산에 들어가면 common gem rock이란게 있다. 이걸 캐면 uncut 시리즈 보석들이 나오는데 채광 스킬이 높을수록 다양한 보석들이 나온다. 채광을 하다가 보면 나오는 정동석(Geode)에서도 나온다.

장신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보석을 깎아야 한다. Craft uncut ~~ 으로 보석을 깎아주자.

 

장신구 만들기

 

장신구를 만드는 곳은 용광로다.

 

 

용광로를 클릭하고 아래 부분 은괴, 금괴를 클릭하면 어떤 장신구를 만들 수 있는지 나온다. 무료 계정은 은괴로 만들 수 있는게 별로 없다. 금괴로는 제법 있긴 한데...

하여튼 오늘 만들 반지는 Ring of Luck 이라고 무료 계정이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반지가 아닐까 싶다.

 

 

은괴를 선택해서 'Lapis lazuli ring'을 하나 만든다. 응? 아까 만든다는 링 하고 다른데? 라고 말할거다. 사실 지금 리스트에 나온 장신구들은 말그대로 아무 능력도 없는 장신구 그 자체다. 하지만 이 장신구를 기초로 인챈트를 하게 된다면 능력들이 생기게 되는거다. 지금 만들려는 Ring of Luck의 베이가 되는 반지는 Lapis lazuli ring이다.

 

인챈트, 마법 부여로 환골탈퇴

 

 

마법책 아이콘을 클릭, Magic Spells(skilling)을 선택하면 Lvl-1 Enchant라는게 있다. 매직 스킬 7레벨과 Water Rune 1개, Cosmic Rune 1개가 필요하다. 매직 스킬은 1레벨 troll 조금만 잡아도 금방 오른다. water나 cosmic은 그냥 경매장에서 사는게 속편하다. cosmic은 어차피 무료 계정으로는 못 만든다.

이걸 선택하고 아까 만든 Lapis lazuli ring에 사용한다.

 

 

짜잔~ Lapis lazuli ring이 Ring of Luck으로 바꼈다. 이제 착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