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갑상선 문제로 생기는 증상에 대해서

by 귀여운앙꼬 2016. 7. 26.




갑상선은 기도 앞에 있으며 우리 몸의 호르몬 창고라고 할 정도로 많은 호르몬 작용을 합니다. 갑상선에 문제가 생기면 각종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분비되지 못해 이상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갑상선에 문제가 생겨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물감


갑성산에 문제가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들 중에 하나는 바로 이물감으로 목에 뭔가가 끼어 있는듯 하며 뭔가를 삼키는 것이 힘들다고 합니다. 갑상선이 붓거나 하는 이유로 식도를 일부분 막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목소리 변화


갑상선이 붓게 되면 갑상선이 기도와 성대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목소리가 변하게 되는것입니다. 목을 많이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쉰목소리가 장기간 계속된다면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결절발생


갑상선에 결절이 생기는 것으로 갑상선암이라고도 합니다. 4cm 이상의 결절은 반드시 검진을 통해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흡곤란


갑상선이 붓게 되면 기도를 막거나 압박하기 때문에 호흡곤란 증세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기도의 근육이 갑자기 수축되기도 하는 증상 때문에 역시 호습곤란 증세가 나타납니다.




목의 통증


갑상선에 생긴 질병들로 인해 갑상선이 붓게 되면 식도와 기도의 압박 때문에 누군가가 자신의 목을 조르고 있는 듯한 느낌과 함께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침을 삼키는 것조차도 힘들어지며 역시 통증이 뒤따르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