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나도 모르는 사이 나타나는 고혈압 증상, 고혈압에 좋은 차

by 귀여운앙꼬 2016. 7. 27.




고혈압은 선천적인 문제도 있지만 후천적인 문제, 즉 생활습관의 문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술을 자주 마신다거나, 비만, 스트레스, 운동 부족 등 다양한 원인으로 고혈압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고혈압이 있다면 이런 생활습관의 변화가 필요하며 고혈압에 좋은 음식, 운동 등으로 혈압의 조절이 필요합니다.

고혈압 증상과 고혈압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 증상


뒷목이 뻣뻣하고 당긴다


혈압이 높은 상태, 즉 고혈압 증상은 뒷목이 뻣뻣해지거나 당기는 현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신경이 예민하고 날카로워져 쉽게 화를 내기도 하며, 늘 피곤하다고 호소하기도 합니다.




눈이 침침하다


고혈압 증상 중 하나는 눈이 침침한 것으로 나이가 들면서 노안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하지만 다른 고혈압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 고혈압에 대한 의심을 해보셔야 됩니다.


팔다리가 자주 저린다


팔다라기 자주 저린 것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나타나는 고혈압 증상 중 하나입니다. 팔다리가 자주 저릴 정도라면 혈액순환에 상당한 문제가 있으므로 다른 질병으로 발전할 수도 있으니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


녹차



녹차는 커피 다음으로 많이 마시는 기호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녹차에 있는 타닌 성분은 혈압의 안정과 함께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며, 녹차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을 증진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솔잎차



솔잎차도 고혈압에 좋은 차로, 우선 혈압 안정에 효과가 좋으며 또한 혈관 벽을 튼튼하게 만들어 혈압이 높아도 혈관이 쉽게 터지지 않게 방지해줍니다.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양파차



양파차도 고혈압에 좋은 차이지만, 양파차는 조금 생소하죠. 양파차는 양파껍데기를 활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혈압도 낮춰주며, 동맥경화, 고지혈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