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시력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좋은 딸기 효능

by 귀여운앙꼬 2016. 7. 28.




봄철에 떨어질 수 있는 식욕을 살리는데도 도움을 주는 딸기는 다양한 영양분으로 인해 다양한 효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피로회복을 하는데 좋으며, 변비 예방 등 다양한 딸기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 효능


시력회복


딸기 효능은 시력회복에도 좋은데요. 이는 딸기에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 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암효과로도 유명하지만 시력의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학생들은 강한 조명아래에서 공부하다보니 시력이 떨어지기 쉽죠. 요즘 직장인들은 모니터의 사용이 많다보니 역시 시력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이럴때 딸기를 충분히 먹게 되면 시력을 회복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향상


딸기 효능은 면역력의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딸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면역력이 낮아지면 질병에도 걸리기 쉬우니 딸기를 먹고 면역력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딸기는 스트레스의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로회복, 체력증진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비타민C는 호르몬의 조절과 부신피질의 자극으로 활성화로 피로의 회복하고 체력을 증신을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딸기를 냉동 보관하면 장기간 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신경통, 류머티즘


딸기 효능은 신경통, 류머티즘에도 좋은데요. 이런 질병들은 나이가 들수록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나타나기도 합니다. 평소 딸기를 먹고 비타민A, B군을 섭취하거나 니코틴산 무기질은 이런 질병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변비예방


딸기 효능은 변비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딸기에는 섬유질, 펙틴 같은 성분들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의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