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녹차가루를 이용한 다이어트 체중조절 녹차가루 효능

by 귀여운앙꼬 2016. 8. 6.




다이어트 할때나 피부미용을 위해 녹차를 자주 마시곤 합니다.

녹차, 가루녹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네의 지방을 제거해 체중 조절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는 떫떠름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 이것은 카테킨이라는 성분 때문이지요. 카테킨은 중성지방을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붓기를 빼주고,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어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미용으로 팩을 만들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피부관리와 미용을 위해서도 좋고, 미백, 토코페롤 성분이 많아 피부가 노화 되는 것을 억제하는데 사용됩니다.




장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장속에는 나쁜 균들이 있는데 음식이 잘못 들어가게 되면 설사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녹차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이런 유해균들을 제거하고, 장에 쌓인 노폐물들을 체외로 배출시켜 줍니다.


졸음과 피로 예방에도 좋습니다. 녹차에는 커피와 같이 카페인이 소량 들어 있는데 이것이 각성작용을 해서 피로와 졸음을 물리쳐줍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도와 소변이 잘 나오도록 해줍니다.


각종 영양소 및 성분도 있는데 비타민E,사포닌,불소(충치예방), 암예방, 심근장해방지, 혈압강화, 혈압상승억제, 발암억제, 면역력 증가의 다양한 효능도 있습니다. 녹차는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은 많이 드시는건 좋지 않습니다.




녹차는 그냥 사용되기도 하지만 녹차가루로도 사용되는데 오히려 녹차가루가 더 많이 응용되고 있습니다. 선식으로 이용하거나 밀가루와 섞어 녹차팩을 하곤 하죠. 효능면에서는 녹차는 녹차가루는 다른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