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 타우 단백질 같은 이상 단백질이 뇌속에 쌓이게 되면서 신경 세포는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손상을 받게 됩니다. 알츠하이머가 발병하는 이유입니다.
알츠하이머 초기증상
알츠하이머 초기증상은 기억력 감퇴로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건망증과 비슷하기 때문에 구분하기도 쉽지 않으며 점차 새로운 정보들의 학습과 지시사항을 따르기 힘들어 하며, 같은 이야기에 대한 질문 반복적으로 하는 등의 알츠하이머 초기증상이 나타납니다.
적덜한 단어를 찾지 못하거나, 말, 글을 제대로 끝내지 못해 횡설수설 하는 경우도 있으며 시간개념이 느려지고, 자주 보던 사람들을 잘 알아보지도 못하게 되고, 공포,슬픔, 불안, 초조 등의 감정 기복도 심하게 나타나는 것이 알츠하이머 초기증상입니다.
알츠하이머 원인
알츠하이머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중에 손꼽히느 하나는 바로 나이입니다. 65세 이후가 되면서 알츠하이머가 잘 걸리며 가족력도 알츠하이머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치료
알츠하이머 치료의 목적은 질환개선에 대한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결국 완벽한 치료는 불가능하지만 알츠하이머 초기단계에서 효율적인 치료가 이루어진다면 알츠하이머로 인한 기능 저하의 단계를 최대한 지연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