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은 귀리를 가리키는 오트, 식사를 뜻하는 밀이 합해진 용어로 귀리로 쑨 죽을 말합니다. 미국에서는 부담없이 즐기는 아침식사이기도 합니다.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재배되는 귀리는 우리나라의 강원도 산간에서도 소규모로 재배되고 있지만 시중에서 볼 수 있는 제품들은 대부분이 수입산입니다.
오트밀 다이어트
헐리우스 스타들이 애용하는 오트밀 다이어트. 그래서 더욱 관심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좋은 음식인 오트밀은 먹으면서도 체중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오트밀 다이어트에 성공한 헐리우드의 스타들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우리나라에도 오트밀 다이어트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아침을 거르는 대신 애호박 호트밀 죽으로 아침식사를 하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트밀 효능
귀리에는 쌀에서 얻기 힘든 갖가지 영양소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도 귀리는 보약과도 같은 것이죠. 귀리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오트밀 효능으로 갑작스럽게 음식양을 줄여도 변비에 걸리는 것을 막고 장을 자극해 배변을 원할하게 도와줍니다.
오트밀 효능으로 귀리의 베타 글루칸이 몸의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고, 항산화 기능도 해주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도 챙겨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오트밀 먹는 방법
시중에서 판매는 오트밀은 가루제품이 많은 이것을 죽으로 해서 먹는 방법입니다.
오트밀 먹는 방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시금치와 야채를 잘게 썰어 넣고 죽을 만들어 먹는 것입니다.
오트밀을 되직하게 쑤어 궈 비스켓처럼 만들어 인스턴트 간식을 대신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오트밀 칼로는 100g당 약 380칼로리이며, 걷기운동 114분, 자전거 운동 54분에 해당 하는 칼로리입니다. 오트밀은 입자가 고운 백색의 가루이며 충분하게 건조되어 있기 때문에 향과 풍미가 좋은것이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