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과 겨울은 살이 찌는 계절이라고 알고 있지만 사실은 여러가지 이유로 살이 찌게 됩니다.
여름에는 노출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게 되지만 가을, 겨울이 되면서 옷이 두꺼워지고 살들의 노출이 없어지며, 운동량 부족으로 인해 몸속 지방이 높아지고 힘없이 늘어져 몸매가 망가지게 되지요. 이런 날씨와 기타 이유로 몸매 관리에 소흘해지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먼저 신체를 따뜻하게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운 날씨는 피하지방의 가속화를 돕기 때문입니다. 피하지방을 쌓게 되면 추위에 이겨내기 쉽다는 몸의 반응 때문이지요.
따라서 몸을 항상 따뜻하게 유지하게 되면 몸에 피하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두꺼운 옷 한벌 입는 것보다는 가벼운 옷을 여러벌 껴입는 것이 더 따뜻하며 얇은 옷은 오히려 신체의 긴장감을 주어 다이어트 심리효과를 자극해 더 좋다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실외 활동은 줄어들게 마련이죠. 실내에서도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실내 운동을 생활하 하는 것입니다.
추운 날씨에서는 외부 활동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실내 운동으로는 실내수영장, 런닝머신, 에어로빅, 체조, 스트레칭 등이 적절합니다. 또한 근육과 관절의 부상위험을 줄이기 위해서 준비운동을 철저히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꾸준하게 걷기 운동도 유지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매일 5km만 걸어도 충분한 운동량이 된다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 중 대표적인 걷기 운동은 근력 운동과 병행하게 되면 몸매를 아름답게 가꾸는데 충분하다고 합니다.
차가운 공기를 맞으며 걷게 되면 신체의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효과도 있어 추운 겨울에도 적당히 하기엔 좋은 운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