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고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에 잡티가 생기게 되죠. 피부는 표피와 진피, 피하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표피 아래에는 멜라닌 세포가 있어 피부 세포에 분배하는데요. 자외선으로 인해 이 멜라닌 세포가 과다하게 색소를 생성하게 되면 반점이 생기는데, 이것이 바로 기미입니다.
기미는 25세 이상의 여성들에게서 특히 자외선이 잘 받는 뺨, 이마, 윗입술에 생기게 됩니다.
기미 발생원인
자외선 과다 노출로 인한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생성 된 것이 주요한 요인이며, 가족의 병력으로 인한 유전적 요인, 임신중 호르몬의 영향, 난소질환, 만성간염, 영양실조, 납성분이나 특정 화학약품, 화장품에 의한것이 주요한 원인입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 없애는 방법은 멜라닌 색소를 과잉 분배하게 하는 자외선 차단을 통한 색소 과잉을 막는 것이 첫째입니다.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며, 자외선이 강할때는 한낮의 외출시에 모자, 선글라스로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멜라닌 색소의 억제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알부틴, 코직산, 감초가 있는 제품이 좋으며 과일 채소를 섭취해 충분한 비타민C의 섭취와 적당한 운동, 숙면이 필요합니다.
기미는 한번 생기는 없애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평소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며 기미가 발생했다면 더 깊이 자리잡지 않게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