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인들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피부관리이지요. 아름다운 피부는 태생적 유전도 작용하지만 얼마나 관리를 잘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죠.
매일 피부를 가꾸며 트러블 발생을 방지하지만 어느순간 노화 현상이 와서 피부가 망가지기도 합니다.
피부노화 원인
생리적 노화
25세가 되면 누구를 막론하고 피부는 노화의 과정을 거칩니다. 이것이 생리적 노화입니다. 피부의 구조와 생리적 변화가 시작되며 주름, 반점 등의 다양한 노화 현상이 시작됩니다.
피부의 표피와 진피의 구조적 변화, 세포와 조직의 수분 부족으로 인한 건조함과 잔주름의 발생이 심하되며, 세포재생 주기도 길어져 제대로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신진대사 기능도 떨어지기 때문에 면역기능 저하, 영양부족, 피지선 분비 감소, 탄력섬유 감소, 교원섬유 감소 등으로 피부 탄력이 줄어들어 주름이 형성하기 시작합니다.
환경적 노화
자외선, 온도, 건조함, 오염 등에 의한 피부의 노화 현상을 환경적 노화라고 합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작용하지만 그 중 자외선에 의한 피부 노화가 가장 많습니다.
멜라닌 과립의 확대로 노화 반점, 주근깨, 기미, 색소침착이 발생해 거뭇해지고 노폐물의 축적으로 악건성화, 민감화로 진행되어 탄력성 저하로 주름이 생깁니다.
이런 환결적 노화의 원인중 가장 큰 것은 수분 부족과 광노화에 의한 것으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은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