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을 하게 되면 입덧으로 고생을 하게 됩니다. 입덧은 임신 중독증 증상도 나타나게 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입덧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덧을 줄이기 위해서는 먼저 선행해야 할 것은 가벼운 운동입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몸이 힘들어지는것은 사실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몸을 그냥 가만히 놔두게 되면 더욱 힘들어 집니다. 보호자를 대동한 가벼운 산책 정도면 되겠습니다.
차가운 성질의 음식을 먹는 것도 입덧에 도움이 됩니다. 아이스크림, 냉면, 빙수 등인데요. 하지만 이것은 찬 성질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는 것은 태아에게도 영향을 미치니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새콤한 음식을 섭취하는것도 입덧을 줄이는 방법으로 냉면이나 귤 같은 신맛이 강한 음식은 매스꺼움을 진정하고 입맛을 볻돋아 줍니다.
입덧을 자주하게 되면 탈수증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수시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며, 흡수력이 빠른 이온음료나 보리차를 따뜻하게 데워 먹는 것도 좋습니다.
입덧을 하게 되면 음식을 거의 먹지 못하는데, 이때는 음식을 줄여서 조금씩 자주 먹게 합니다. 입덧에 좋은 음식들을 틈틈히 먹여줘야 하며 공복인 상태로 두면 태아와 산모에게도 좋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이런 입덧은 개인차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으며 입덧에 좋은 음식들을 가족들이 신경을 쓰고, 배려를 하면서 산모에 챙겨 주는 것이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는 지름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