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많으면 주름살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노화 현상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주름살이 얼굴에 자글자글 있으면 나이에 비해 너무 늙어 보이는 것이 문제겠지요.
주름살 원인은 피부속에 있는 탄력섬유, 결합직섬유, 근육섬유가 노화되거나 퇴화, 위축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피부의 환경이 건조하거나 피하지방의 감소, 수분 감소로도 발생하게 됩니다.
주름은 한번 자리잡기 시작하면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더욱 깊게 잡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런 피부의 노화를 더욱 가속화 시키는 것은 자외선과 날씨의 변화(추위, 건조함), 영양부족, 혈액순환,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의 잘못된 사용으로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주름살 예방을 위해서는 먼저 자외선의 차단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노화보다도 더욱 강력한 주름 발생의 원인이 바로 자외선이기 때문이죠.
또한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피부가 거칠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의 노화를 완벽하게 막지는 못하지만 영양크림, 에센스 등으로 피부에 영양을 보충해 노화를 늦출 수는 있습니다. 이렇게 관리를 해 주면 주름살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흡연은 피부의 조기노화를 발생하는 주요원인으로 금연을 해야 합니다.
주름살을 완벽하게 피해가는 것은 힘듭니다. 평소 온화한 표정을 짓는 노력을 하여 주름살이 생기더라도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