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고지혈증 증상을 미리 알아보는 초기진단 방법

by 귀여운앙꼬 2016. 8. 10.


고혈압, 심근경식, 뇌졸중은 흔히 일어나는 합병증으로써 우리 몸에 과도하게 쌓인 지방성분이 피를 따라 돌다가 혈관벽 등에 쌓여 염증을 일으킴으로써 생기는 병들이다. 심장과 주요 동맥에서 일어나게 되는병으로써, 특히 고지혈증의 경우 자각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미리 예방하고 초기진단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고지혈증의 증상


혈액의 지방성분, 즉 콜레스테롤이 필요 이상의 높은 수치로 직접적으로 보이지 않는 이상은 그 증세를 정확하게 판단하기는 힘들다. 중성지방이 혈액에 급격하게 쌓인다면 췌장염증을 일으키고 이로 인해 복부에 극심한 통증을 느끼곤 한다.


고지혈증 초기 진단


아래 몇가지 리스트를 보면서 평소 생확습관과 체크해보고 스스진단이 가능하다. 하지만 보다 정확한 진단은 병원을 통해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겠다.

-화장실에 오래있고, 배변후에도 불쾌감이 있다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고, 편식이 심하다

-취침전에 잘먹는다

-식사시간이 불규칙하다

-평소 스트레스를 잘받거나, 이유없이 짜증나고 초조하다




-간식또는 커피를 자주먹거나 초콜릿,케이크를 좋아한다

-항상 배부르게 먹는다

-야채를 좋아하지 않는다

-담배를 자주 핀다

-규칙적인운동을 하지않거나, 비만이다

-잠이 오지않고, 수면부족이다

-조금만 걸어도 종아리가 아프거나, 발꿈치가 붓는다


위에 리스트 중에서, 5가지가 이상이면 콜레스테롤 체질이며 10개 이상이 있다면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에 대한 주의 필요하고 의사 진단과 식생활의 개선이 필료로 한다.




*고지혈증 증상 원인으로는 선천적으로 또는 비만 ,당뇨,술,갑상선 기능저하증,신부전으로 인한 환경적 요인도 있지만 무엇보다 좋지않은 생활 식습관을 개선하는것이 고지혈증 증상을 예방하는데 가장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