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은 현대에서는 너무나 흔한 질병중에 하나죠. 단백질, 칼슘 부족으로 뼈가 약해지고 작은 충격에도 쉽게 골절이 생기며 잘 낫지도 않습니다.
골다공증이 생기면 이런 연유로 활동성도 급격하게 떨어지게 때문에 더욱 악화일로는 걷게 되죠.
무릎, 관절에 골다공증이 많이 생겨서 고통 또한 큰게 사실입니다. 그럼 이런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에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쇠비름 나물
티비에서 가끔 보였던겁니다. 골다공증에는 아주 특효라고 소문이 난 식품이죠. 구하기도 그리 어렵진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뿌리채로 말린다음 물에 끓여 먹으면 됩니다. 햇빛에 말려도 잘 죽지 않습니다.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어머니에게 매일 꾸준히 달여 드시게 하면 아마 효과도 좋을 것입니다.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당뇨병에도 좋으며, 항염증 효과도 있어 더욱 좋습니다. 성질이 차기 때문에 냉하신 분들은 조금 삼가하거나 장기간 드시는건 좋지 않을것 같습니다.
홍화씨
홍화씨 역시 골다공증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 뼈의 재생에도 홍화씨가 그만이죠. 골절이 있었던 사람들은 아마 다들 드셨을거라 생각됩니다. 홍화씨의 유기백금이라는 요소가 뼈를 붙게 하고 따뜻한 성질 덕분이 혈액 순환에도 아주 좋습니다. 뼈관절 순환계통에 좋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 아주 특효인 식품입니다.
톳, 다시마, 미역, 멸치, 뱅어포(해조류)
해조류 역시 골다공증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멸치 같은 경우는 칼슘이 풍부하고 피도 맑게 해줍니다. 또한 몸속의 중금속 제거에도 좋다고 하네요. 골격과 치아 등을 만드는데 관여하는 무기질과 단백질 칼슘이 풍부하기 때무네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유
가장 흔하게,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 바로 우유입니다. 성장기 아이들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서 좋기 때문에 매일 한잔씩 꾸준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나이가 좀 있으신분들은 우유와 더불어 치즈, 멸치, 계란도 함께 드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