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오렌지, 레몬 등의 과일에도 비타민C가 있지만 이보다 더 많이 있는게 바로 파프리카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에도 좋고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파프리카는 색도 다양한데요. 그 색상에 따라 효능도 다르다고 하니 색깔별 파프리카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빨간색 파프리카 효능
과일이나 채소는 색에 따라 그 효능이 제각각입니다. 파프리카 역시 다른데요. 빨간색 파프리카는 토마토의 5배나 되는 비타민C가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감기, 주근깨, 기미, 피로회복에 좋으며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피부에 민감한데요. 피부를 생각한다면 이런 빨간색 파프리카를 필수적으로 드셔야 할겁니다.
초록색 파프리카 효능
초록 파프리카는 얼핏 보면 피망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피망은 껍질이 얇고 끝이 뾰족한 반면 파프리카는 두꺼운 껍질에 생김새가 부드러운 편이죠. 초록 파프리카는 면역력 향상과 골다공증, 항암작용이 뛰어나며 암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보습에 좋고 두뇌발달에도 좋다고 합니다.
노란색 파프리카 효능
스트레스 해소와 생체리듬의 유지를 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자신이 스트레스에 약하다고 생각된다면 노랑 파프리카를 많이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주황색 파프리카 효능
베타카로틴이 다량 들어 있어 미백효과에 좋습니다.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고 아토피에도 좋아 주황색 파프리카를 이용해 비누로 만들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기미와 주근깨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