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술 먹은 다음날 두통과 숙취 해소하는 방법

by 귀여운앙꼬 2016. 8. 12.


술! 신나는 분위기의 자리나 즐거운 사람들과 어울려 마시다 보면 과음을 하기 일쑤죠. 그리고 그 다음날 어김없이 찾아오는 두통과 숙취. 사실 두통과 숙취는 몸이 약해져 있는 경우에는 더 골치가 아픈게 사실입니다.

술먹고 난 다음날 두통과 숙취를 말끔히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두통, 숙취 해소 


전복


전복은 숙취해소에 좋은 식품 중 하나로 갑상선 호르몬 치료에 쓰이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기초 신진대사의 촉진에 관여하기 때문에 원기회복이나 숙취해소, 두통에 좋습니다. 전복이 이렇게 요오드가 풍부한 이유는 전복이 주로 먹는게 다시마, 미역이기 때문이죠. 다시마와 미역에도 요오드가 풍부하기 때문이죠. 전복은 간에도 좋다고 합니다.


참취 나물


참취 나물은 혈액순환에 좋고 뇌활성화를 시키기 때문에 두통과 숙취해소 좋다고 합니다.



숙취해소와 두통에 좋은 과일 중 하나로 과당이 풍부한 감은 혈중 알콜농도를 낮춰주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위점막을 수축시키는 작용이 있는 이런 작용으로 위는 보호하고 몸 속의 독성분을 해독하기 때문에 숙취와 두통에 그만입 식품입니다.


유자


과음으로 인한 두통은 알콜이 미처 분해되지 않아 그런데요, 유자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C는 피로회복은 물론 소화액 분비를 돕고 해독 작용을 하기때문에 알콜 분해가 용이하다고 합니다. 또한 음주후에 나타날 수 있는 구취제거도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