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손상은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습니다. 잦은 회식과 업무로 인해 간 손상이 오고요.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간손상이 일어납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일들을 하는데요, 한번 손상되면 되돌리 수 없다고 합니다. 인체의 모든 화학반응에 관여하는 간, 간 건강을 지키는 음식들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복숭아
한철 과일인 복숭아는 간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복숭아에는 비타민A,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고, 유독물질의 해독을 돕기 때문에 간 기능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간경화로 인해 복수가 찰때 복숭아를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흰민들레즙
위와 간 하면 자주 등장하는 흰민들레. 특히 술을 많이 드시는 분에게 좋다고 합니다. 흰민들레는 해독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그만이죠. 섬유질도 풍부하기 때문에 허약한 몸에 기력을 불어 넣는데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다슬기
다슬기의 청색소가 간을 정화시키기 때문에 간에 좋은 음식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이뇨 작용으로 소변도 잘 나오고요, 다슬기 삶은 물은 다양한 간질환에 대한 예방 및 치료로 많이 쓰이기도 합니다. 숙취해소에도 다슬기가 좋다고 합니다.
녹황색 채소 과일
간에 좋은 음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녹확생 채소와 과일입니다. 청포도, 딸기, 앵두, 크렌베리, 블루베리, 산딸기, 복분자 등 녹황색 채소와 과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회복 및 알코올 해독으로 간기능을 높이기 때문에 평상시 자주 먹게 되면 간이 건강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