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병이든 만성화 과정을 밟게 되면 쉽게 낫지도 않으며 약을 처방한다 해도 역시 쉽게 낫지 않아 골머리를 앓게 됩니다. 특히 위염은 각종 음식들이 들어오고 세균도 많이 들어오는 경우도 있기에 염증이 생기면 만성화 될 가능성이 큽니다. 급성 위염은 헬리코박터균이 감염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복통, 소화불량,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하고 처방되는 약이 강해 설사도 자주 하게 됩니다. 만성 위염은 약의 처방 기간도 길며 잘 낫지 않기 때문에 식습관의 개선이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성 위염을 그대로 방치하면 위암으로 발전할 수도 있으니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위 건강을 찾아보는 노력을 하는건 어떨까요?
위염에 좋은 음식
흰민들레
흰민들레는 위와 간에 좋다고 정평이 나 있습니다. 흰민들레의 씁쓸한 맛 때문에 생으로 먹는 분들도 있지만 요즘은 즙이나 액기스를 내어 많이 먹는 추세입니다. 몸속 나쁜 세균을 죽이는 해독 작용은 물론, 혈액순환, 위장 보호, 심신안정에도 그 효과가 뛰어납니다. 만성위염의 경우 생으로 먹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종기가 있는 부위에 흰민들레를 찧어 붙여두면 염증 제거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
무 역시 만성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흰민들레와는 달리 생으로 먹는게 아니라 익혀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야 소화 흡수가 잘된다고 하네요. 생으로 먹게 되면 알싸한 맛 때문에 위에 자극이 가 오히려 속이 더 안 좋아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소화 촉진 및 해독 작용으로 만성 위염에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
양배추도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위의 점막을 보호하고 비타민K가 많아 위궤양으로 인한 장내 출혈도 막아줍니다.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때도 유용한 음식입니다.
브로콜리
만성 위염에 대표적인 음식으로 요리 법은 아주 간단하고 쉬운 편입니다. 살짝 데쳐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방법이 가장 흔하죠. 활성산소 억제로 노화 방지는 물론 감기에도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하고 위장을 튼튼하하게 하는 비타민U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만성위염, 위궤양의 예방과 치료에도 탁월해 위가 좋지 않다면 꼭 먹어두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