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체 했을 때나 소화에 좋은 차

by 귀여운앙꼬 2016. 8. 14.


체증이라면 누구나 한번정도는 걸려봤을 정도로 일상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증상중에 하나입니다. 대게 민간요법 형식으로 손을 따 피를 돌게 하거나 특정한 부위를 눌러 지압하는 방식으로 체증을 해결하기도 하는데요. 체증이나 소화를 돕는 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증에 좋은 차


생강차



생강차는 소화를 돕는 차로써 체했을때 마시면 좋습니다. 생강은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재료입니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며, 위장을 강화해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증이 있을대는 이런 위자앙화 효과 때문에 복통이나 설사 멈추고 몸을 따뜻하게 해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위궤양이 있다면 삼가하도록 합니다.


천궁차



한약재료로 많이 쓰이는 천궁은 생강만큼이나 흔하게 볼 수 있는 재료는 아닙니다. 천궁역시 생강처럼 소화기능을 도와주고, 기를 보하고 어혈을 풀고, 냉증, 빈혈에 좋으며 여성의 경우 월경통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원기회복와 자양강증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체 했을때는 온몸의 피를 모아 손끝을 따주는 방법으로 해결하기도 합니다.

지압법을 간단히 알아보면 엄지와 검지 사이를 눌러주는 방법입니다. 두꺼운 살이 있는 부위를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조금 세게 꾹꾹 눌러주게 되면 체증이 가라앉는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