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숙면을 취했음에도 낮에 갑작스럽게 졹 되는 증상을 기면증이라고 합니다. 집에 있는 경우라면 큰일이 나진 않겠지만, 야외활동을 하거나 특히 운전중 이런 기면증에 빠지면 정말 큰일이 아닐 수 없겠죠. 일상생활에서도 큰 어려움이 뒤따르는 기면증 증상. 완치가 안된다고 해서 더욱 안타깝군요. 어떤 증상이 있는지, 또 생활속 기면증 치료 방법이나 대처법은 어떻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면증 증상
참을 수 없는 졸음(수면발작)
참을 수 없는 졸음이 밀려오는, 이른바 수면발작 증상입니다. 너무 피곤해서 잠을 잠시 자거나 해도 어느 순간 갑자기 잠들어 버리기도 하는 발작에 가까운 증상입니다.
자다가 깻지만 근육을 움직일 수 없다(수면마비)
기면증 증상중에서 상당히 무서은 증상 중에 하나죠. 운전이나 중장비, 같은 위험한 일들을 하는 중에 기면증으로 인한 수면마비가 온다면 큰 사고가 날 수도 있습니다.
기면증 증상은 뇌 질환이라고 보는것도 틀린 말은 아닙니다. 뇌에 피가 공급이 잘 되어야 하고 적절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치료를 위한 중요한 일입니다. 희망을 가지고 치료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혈액순환을 돕는 양파, 두부, 가지, 마늘, 브로콜리 같은 채소를 많이 섭취하고 콜레스토를을 낮춰 고혈암과 고지혈증의 예방에 힘서 뇌질환이 걸리지 않게 유지하는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