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이 원할하지 않으면 혈 같은것들이 뭉치는 현상이 일어나는데, 이것을 어혈이라고 합니다. 어혈이 있는 상태가 계족 되다보면 각종 염증이 생기기 시작하며 질병도 생기기 시작하는 것이지요. 또한 상처나 내부 장기 손상시에 출혈이 잘 일어나 위험한 상황체 빠지기도 한답니다. 이런 어혈은 신체의 하부와 좌측에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한번 생긴 어혈을 풀기란 쉽지 않지만 몇가지 어혈 제거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피떡 치료 어혈 제거, 어혈 푸는 법
[1]
침을 이용한 어혈 제거 방법이 있습니다. 몸속을 돌아다니는 사혈들을 찾아 침을 이용해 빼내는 방법으로 가장 확실하면서도 효과적인 어혈 제거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전에 생긴 어혈이나 몸속 깊숙한 곳, 골부위나 근층 깊이 있을때는 시간 제법 걸리겠지만 다른 방법에 비해서는 가장 빠른 어혈 제거 방법입니다.
[2]
몸을 따뜻하게 한다. 이것은 당장 시술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늘 해야 되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몸이 따뜻해야 혈액 순환이 잘 되어 저체온증이 되는 것을 막아 어혈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음식도 찬음식보다는 따뜻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인, 미나리, 흰민들레, 차종류를 섭취해 어혈이 사전에 뭉치는 것을 막거나 혹은 제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어혈 제거에 바른 자세도 중요합니다. 자세가 올바르지 못하다면 혈액흐름이 막히거나 제대로 돌지 않아 어혈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죠. 어혈 제거에 좋은 걸음방법은, 일자걸음으로 걷되 발가락 10개를 차준다는 생각으로 걷는 방법을 주기적으로 해 줍니다. 또한 교정 운동으로 몸의 균형을 맞춰준다면 어혈 제거와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혈은 제때 제거하지 않는다면 혈액의 응고로 인해 죽음을 부르기도 합니다. 평소 올바른 자세와 따뜻하게 몸 관리하는데 힘 쓰고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을 수시로 섭취해 어혈이 생기는 것을 막아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