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역활은 음식물의 소화와 저장을 담당하기 때문에 음식물이 오랫동안 위에 머물게 되면 위에 부담이 가게 됩니다. 바로 폭식과 과식으로 인한 결과이지요. 이런 경우 위는 늘어나게 되면서 부담은 더욱 가중됩니다. 위경련은 식사 후에 명치 끝이 쥐어짜는듯한 통증이 찾아오는 것을 말하는데, 갑자기 나타나고 통증이 심합니다. 스트레스와 식습관에 의해 발생하는게 대부분입니다. 위경련에 좋은, 혹은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즙
양배추 자체가 이미 위에 좋은 음식이란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위를 보하고 위장에 좋은 대표적은 음식이죠. 항암성분도 있으면 비타민U,K가 많이 있어 위장 점막을 강화하고 위궤양의 치료에도 좋습니다. 혈액을 맑게 해주며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자주 쓰이기도 합니다.
무
무우를 들 수 있는데요. 각종 국, 찌개, 반찬용으로 흔히 쓰이는 식품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숙변 제거에도 탁월합니다. 소화불량이나 속이 불편할때 함께 먹는다면 속이 편안해지고, 천연 소화효소로 소화도 잘된다고 합니다. 평소 위가 좋지 않다면 꾸준히 먹는것이 좋습니다.
모과
모과도 위경련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위 기능 활성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래, 기침이 많을때 좋으며 심신의 안정화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위경련을 자주 일으킨다면 상비약 수준으로 두는 정도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