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잎보다 나무껍질이 더 좋은 두충차 효능

by 귀여운앙꼬 2016. 8. 19.


나이가 들어 50대가 되면 혈관과 혈압으로 인한 성인병, 관절염으로 고생하게 됩니다. 이런 중년에 좋은 차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두충나무의 껍질을 이용한 두충차입니다. 허리치료에도 이 두충차가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껍질을 볶아서 먹으면 허리통증에 좋고, 뼈와 근육 사이의 약한 부분을 강화시켜주는데 이 두충차가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꾸준히 복용하게 되면 몸무게 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매콤한 향을 가진 두충차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성인병인 고혈압, 심근경색은 중년에게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병중에 하나로, 두충나무의 수피는 혈압을 낮추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두충차를 마시면 콜레스테롤도 낮춰 혈압의 급상승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잘 되게 하고 간장과 신장의 기능을 보하기 때문에 몸이 개운해지고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관절, 요통 등의 신경통에 좋고,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한다.


허리 디스크나 다른 이유로 생기는 허리 통증에 이 두충차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통증이 많이 완화되는 것이지요. 시큰시큰하게 아려오는 통증도 가라 앉혀주며 다리가 자주 아프거나 저린 증상의 완화에도 좋습니다.




비만, 과체중에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


두충차는 중국에서 즐겨 마시는 차 종류중에 하나인데 고칼로리 식품을 많은 중국 음식 속에서도 적정 체중의 유지를 위해서 두충차가 애용되고 있는 것이지요. 비만으로 인해 상호작용이 원활하지 못한 몸에 두충차가 들어가면 대사 촉진되며 비만 및 과체중의 예방에 효과적인 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