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피부관리라고 해서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방법을 따라 하지만 정작 제대로 피부관리가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타입을 잘 알고 그에 맞춰 제대로 된 관리를 해야만 비로소 피부관리를 했다고 할 수 있겠죠. 피부타입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관리가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핏기가 없고 창백한 피부
이런 피부를 가진 분들은 우선 혈액순환을 도와 얼굴의 혈색을 살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유와 오일을 섞어 마사지를 하게 되면 혈색을 좋게 합니다. 베이비 오일,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요. 오일 몇방울을 우유 한컵에 떨어뜨린 것을 퍼프로 묻혀 톡톡 두드리딧 얼굴 전체에 발라 줍니다.
칙칙하고 거친 피부, 메마른 피부
이런 피부는 윤기가 없으며 영양이 고르지 못하기 때문에 우선 비타민 제제를 통한 영양 보충과 함께 미백효과를 주는 것이 우선입니다. 레모나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우유와 레모나를 서어 사용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이렇게 섞은 것을 화장솜에 묻혀 피부결을 따라 여러번 닦아낸 뒤 그대로 10분 정도 놔뒀다가 맑은 물로 헹궈냅니다.
모공이 넓은 피부
우유와 율피가루를 섞은 것을 사용해 모공을 좁히는게 우선입니다. 눈과 입을 제외한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르고 20분 가량 있다가 맑은 물로 여러번 헹궈냅니다.
여드름 피부, 피지분비가 많은 피부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곳은 이마, 콧등, 콧방울로 이 주변을 마사지하여 피지 분비를 줄이게 되면 좀 더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유와 미용소금, 혹은 죽염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피지 분비를 줄일 수 있으며 살균작용도 있습니다. 우유를 미지근하게 데운 뒤 소금을 녹이고 피지분비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세심하게 마사지 합니다.
잡티와 각질이 많은 피부
얼룩진 피부, 자주 당기는 피부에는 우유와 밀가루를 활용합니다. 미백효과도 있으며 단백질과 비타민을 피부에 공급해 주어 피부관리에 탁월합니다. 우유와 밀가를 섞어 걸쭉하게 만들고 얼굴에 펴 발라 10분 후 세안합니다.
블랙헤드가 심한 피부
블랙헤드에 좋은 재료로는 바로 흑설탕이죠. 보습은 물론 기미 제거에도 탁월한데요. 우유와 흑설탕을 잘 섞어 마사지하듯 블랙헤드가 있는 곳에 문질러 줍니다. 마사지를 할때는 흑설탕을 완전히 녹여서 사용하고 세안을 할때는 흑설탕의 알갱이가 있게 하여 가볍게 문지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