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터미널이란?
웨이포인트를 클릭하면 이렇게 터미널로 갈 수가 있다.
터미널은 챕터를 진행하면서 나오던 곳이 하나의 인스턴스 던전 개념으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주로 특정한 아이템의 파밍이나 렙업, 큐브조각을 얻기 위해 하게 됩니다.
이 곳에 왜 생성됐는지는 챕터를 진행하다보면 알 수 있습니다. (챕터 진행시 대화를 자세히 보세요!!)
□ 터미널의 종류
터미널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그린 터미널, 레드 터미널, 코스믹 터미널, 원샷 스토리입니다.
*그린 터미널
그린 터미널은 일반 난이도와 보상을 주는 곳으로 챕터 미션을 하는 지역과 유사한 난이도를 보입니다.
에픽 등급(보라색) 이하 사용자들에게 추천되는 곳입니다.
과거에 하이타운이 없을때는 그린 터미널이 주요한 렙업 장소로 애용되었지만, 15렙 이후 유니크로 도배를 하는 경우 그린 터미널은 그냥 눈감고 돌 수 있을 정도입니다. 큐브 조각을 얻기 위한 것이 아니라면 돌 일이 없을 정도로 변했죠. 20레벨 이후부터 그린 터미널입장이 가능합니다.
*레드 터미널
코스믹(노란색) 아이템 이상 장비한 유저들을 위한 터미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역시 레벨 제한은 20으로 그린 터미널에 비해서 상당히 난이도가 올라간 상태입니다. (허나 유니크를 차고 있다면 역시 이곳도 쑥대밭으로...)
초중반에 렙업을 위해 좋은 곳입니다. 많이 애용하는 곳은 버려진 지하철, 태스크마스터 기관, 정도입니다.
*코스믹 터미널
코스믹 터미널은 터미널 중에서는 가장 난이도가 높은 곳으로 레벨 제한도 60입니다.
60레벨 이후 특정 아이템의 파밍이 되는 주요한 곳이기도 합니다.
난이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60렙제 유니크와 막강한 아티팩트를 갖추지 않고서는 혼자서는 깨기가 힘들 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그린 터미널, 레드 터미널의 경우 큐브 조각이 보상으로 주어지지만 코스믹 터미널은 큐브 조각 보상이 없습니다.
*원샷 스토리
레벨 제한 20으로 원샷 스토리는 하나의 작은 시나리오라고 보면 됩니다. 몇가지 미션들을 순차적으로 진행 하는 것으로 지금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원샷 미션을 계속 추가해 준다면 정말 좋은 일이겠지만, 그럴 계획이 없나 봅니다.
(정말 이 게임은 추가 할게 무궁무진한데, 개발자들이 노는듯..;; 아니면 마블이 노는건가..? 아니면 영화 개봉과 함께 업데이트 할려는 건가?)
□ 터미널의 보상, 큐브 조각
그린, 레드, 원샷 스토리의 경우 마지막 보스를 잡고 나면 저렇게 큐브 조각을 드랍하게 됩니다.
이 큐브 조각은 "클레아"에게 물건을 사는데 사용되는 재화이기도 합니다.
C 키를 눌러 캐릭창을 열고 밑에 재화를 클릭하면 소지 갯수를 알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이 큐브 조각을 계속 얻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제한시간이 있습니다.
태스크마스터 기관 완료전. 태스크마스터 기관 완료후.
그린 터미널의 경우 이 글을 쓸데 이미 모두 완료 한지라, 레드 터미널을 예로 들겠습니다. (어차피 그린, 레드 터미널 보상은 같아요)
왼쪽 사진은 태스크마스터 기관을 돌기 전입니다. 즉, 큐브 조각을 얻을 수 있는거죠.(발 번역...) 오른쪽 사진은 태스크마스터 기관을 완료한 후 입니다. 19:59:46초라는 쿨 타임이 생긴거죠.
즉 한번 완료하고 난 뒤에 다시 큐브 조각을 얻기 위해서는 20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20시간마다 한번씩 획득이 가능하죠. 이는 그린, 레드, 원샷 스토리가 동일합니다.
중요한 것은 완료를 한 후 부터 저 쿨타임이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원샷 스토리의 경우 큐브 보상 외에도 보스를 잡을 시 히어로 훈장, 수호자 훈장을 각 1개씩 지급합니다.
원샷 스토리가 더욱 중요한 것은 G.L.F 일간 미션과 겹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하루에 한번씩 돌아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코스믹 터미널은 따로 큐브 조각의 보상을 주진 않습니다.
하지만 일정 수의 적을 처치하다 보면 이렇게 "현상금 보상 보스 상자를 사용 가능함!"이란 메시지가 뜹니다. 적의 처치수에 따라 몇번이고 나타납니다. (A.I.M. 무기시설 경우 3개가지 띄워봤습니다.)
그리고 나서 마지막 보스를 처리하고 나면,
이렇게 파란색의 상자가 나타납니다. 이는 보스를 처치 하고 난 후에도 추가 될 수도 있습니다. 얼마전에 커스 잼 노가다를 하던 중, 커스를 처치하고 나서 몹을 한마리 잡았는데, 보상 알림이 뜨면서 상자가 나타났습니다.
□ 큐브 조각과 클레아
그럼 큐브조각으로 뭘 살 수 있을까요?
해답을 알기 위해서는 클레아에게 달려갑니다.
왠지 멋져 보이는 클레아
클레아는 각 주요 허브에 다 위치해 있습니다. 어벤져스 타워, 오딘의 궁전 등등...
전 해머베이가 이동 거리도 짧고 상인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기 때문에 동선이 짧아 이곳을 자주 애용합니다.
클레아가 파는 물건 리스트를 보면 큐브 조각 외에도 다른 걸로 교환이 가능한 것들이 있긴 하지만, 오늘은 큐브 조각으로만 바꿀 수 있는 물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몇가지 리스트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메달 귀속 해제", "불안정 분자" 레시피 2개랑 "고대의 프레스티지 열매", "포춘 카드 마크 1" 정도입니다.
위 두개의 레시피는 해당 제작에 필요한 요소들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해제 할때 필요한 요소들의 무한 생산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정말 혜자 게임..)
"고대의 프레스티지 열매" 환생을 하는데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환생 파트를 다룰때 설명하겠습니다.
또 하나는 "포춘 카드 마크 1"입니다. 내용물을 볼까요?
우선 가장 일반적으로 부스트 물약들을 뽑을 수 있습니다. 희귀는 뭐... 오히려 일반보다 더 안 좋은 느낌이네요..; 에픽은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는거죠. 해당되는 영웅들은 필수적으로 긁어봐야 할 카드이기도 합니다. (카드 더 추가해죠!!)
잘만하면 처음부터 펫을 운용할 수도 있죠. 운이 좋은 사람이라면 카드 뽑기 강추~!
참고. 카드를 2개 사고 난 뒤에 카드를 더 뽑고 싶다면, 새로고침을 누르면 또 나옵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불안정한 원소 레시피를 먼저 사시길 권합니다. 그 다음 포춘카드로 뽑기 운을 시험하는게 좋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