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만성부인병에 좋은 쑥 효능

by 귀여운앙꼬 2016. 9. 19.


따뜻한 성질은 가진 쑥은 만성부인병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봄철 갓나온 쑥을 잘 말려두면 이런 질환에 응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쑥 효능에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쑥 효능

 

피로회복


쑥의 효능으로는 피로회복을 들 수 있습니다. 쑥을 먹게 되면 몸속이나 혈액 속에 산재되어 있는 독소를 빼주어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7년간 묵은 병은 3년 묵은 쑥이 다스린다고 할 정도로 효능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피부염


독성을 제거하는 효과가 탁월해 피부염에도 사용됩니다. 피부에 있는 각종 독성을 제거하는데요. 특히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가 있다면 쑥이 독성을 없애주기 때문에 개떡 같은걸 만들어 아이들에게 먹여보는건 어떨까요?




항균효과


쑥에 나는 강한 향이 항균효과를 내는데요, 인공 항생제보다도 더 믿음이 갈 정도로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C가 많아 노화방지는 물론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좋으며 베타카로틴이 많아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피부를 좋게 합니다. 쑥의 따뜻한 성질로 인해 혈액 순환이 잘됩니다.




만성부인병 개선


쑥은 만성부인병 개선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각종 여성질환에 좋은데, 특히 월경 불순으로 인해 고생할때는 쑥과 전당귀를 1:1 비율로 가루내어 환으로 만들어 연하게 탄 소금물과 함께 먹는데, 취침전과 공복에 50알 먹으면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임산부의 경우 하혈이 생기곤 하는데 이때는 쑥으로 만든 술을 마시거나 쑥한묶음과 생강다섯쪽을 함께 달여낸 물을 하루 2~3번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