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이 초기증상을 살펴보면 위궤양의 증상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소화불량으로 뭔가 잘못먹었거나 몸이 좋지 않아 소화가 잘안되는거라 판단하기 쉬운 것이죠.
아래 몇가지 자가진단을 통해 위암 초기증상인지 아닌지 확인해보고, 병원 검진을 받아보는건 어떨까요?
위암 자가 진단
소화불량
위암뿐만 아니라 위관련 질환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증상이 아닐까 싶네요. 평소 소화가 잘 안되면서, 체한듯한 증상이 계속 된다면, 단순한 소화불량이라고 단정짓지 말고 혹시나 더 큰 병이 아닌디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아보는게 좋겠습니다.
트림과 방귀가 잦아진다
잦은 트림, 방귀 역시 위암의 초기증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항목입니다. 뭔가를 먹게 되면 트림이 심하게 나오며 방귀 역시 자주 나온다거나, 위를 쥐어 짜는듯한 느낌이 온다면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식욕이상
평소대로 음식을 먹어도 배가 계속 고프고, 포만감을 제대로 느끼지 못한다면 위암 초기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식사를 한끼 걸렀는데도 부르다고 느끼는 현상도 위암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체중감소, 식욕부진, 토혈, 복통
위암이 진행되면 식욕이 먼저 떨어지게 됩니다. 식욕이 떨어져 식사를 거르는 일이 많다보니 체중도 감소하고, 구역질을 자주 하는 증상도 보입니다. 좀 더 진행되게 되면 토하는 증세도 나타나며 내부 출혈이 진행됩니다. 출혈이 시작되면 빈혈 증세, 복수로 인한 팽만감이 올 수 있습니다.
위 자가진단으로 확실한 위암을 판정짓기는 애매하니, 혹시나 위에 증상들이 있는 분이라면 즉시 병원에 가셔서 검진을 받아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