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의 가장 큰 위험은 바로 각종 합병증에 있습니다. 그래서 당뇨병이 무서운 병이죠. 당뇨병은 대개 잘못된 식습관으로 오는게 대부분입니다. 당뇨를 잘 관리하는 것이 당뇨병 치료에 가장 우선시 해야 되는 상황이지요. 당뇨관리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관리에 힘써야 할 것은 바로 혈당조절
당뇨병이 걸리면 가장 먼저 관리해야 할 것은, 바로 혈당입니다. 혈당이 높아지면 당뇨가 심해지면서 각종 합병증의 위험이 커지게 되는 것이지요. 식전과 식후의 혈당은 수치가 200이 넘게 되면 당뇨병을 의심해야 합니다. 혈당조율은 항상 꼼꼼하게 체크해야 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잘못된 식습관을 고치는 것이 당뇨병 치료의 지름길
당뇨병 관리에 있어서 올바르지 않은 식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과식, 폭식 등의 잘못된 습관을 바로 잡는게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이런 잘못된 습관은 당뇨병에도 치명적이지만, 다른 장기에까지 그 영향을 미치게 되니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최대한 천천히 적당량, 소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만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당뇨병은 잡을 수 없다
혈당의 상승과 함께 만성으로 진행되고 각종 합병증까지 일으키는 당뇨병.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아 혈당이 오르고 심각한 합병증으로 인해 피부조직고 썩어 절단하게 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비만은 이미 당뇨병의 원인이기 때문에 당뇨병이라고 판정 받으면 비만을 관리해야 됩니다. 식습관을 개선하고 운동을 통해 비만을 해결해야 되지요. 기름기 있는 식단 위주에서 채소와 과일 위주의 식단으로 바꾸고, 흰쌀밥 보다는 현미밥이나 잡곡밥을 드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