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에게서 가장 많이 발병한다는 폐암. 폐암의 치료과정에서는 무엇보다도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식단으로 신체가 스스로 회복하는 속도를 높이는게 중요합니다. 폐암 말고도 다른 암질환들도 그렇듯이 식욕부진에 양양부족에 시달리기 쉽기 때문에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면역력도 낮아져 회복은 더더욱 힘들어지게 되는 것이지요.
식생활을 바로 잡는 것도 중요하지만, 식욕이 떨어지지 않으면서도 먹기 쉬운 폐에 좋은 음식들을 식단에 골고루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폐암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를 데친 요리
토마토에는 비타민은 물론 미네랄도 풍부합니다. 붉은색을 내는 카르티노이드 색소가 폐암을 미리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토마토를 데쳐 요리해서 먹으면 이 카르트노이드의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복숭아, 사과, 결명자차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 복숭아와 사과는 역시 폐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몸안 니코틴이 축적되는 복숭아와 사과는 이 니코틴를 분해하며, 폐조직이 손상된것을 회복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결명자도 탁월한 해독능력이 있기 때문에 담배를 통해 유입되는 각종 독소를 해독시켜 줍니다.
마늘과 늙은 호박
늙은 호박, 마늘은 암을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가진 음식으로, 특히 마늘은 폐와 기관지에 있는데 독성분을 풀어주는데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늙은 호박은 염증 및 통증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