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자주 하면 좋은 건강 관리 비법

by 귀여운앙꼬 2016. 10. 27.


머리카락을 자주 빗는다.


머리카락을 빗는다고 하면 빗을 떠올리겠죠. 하지만 손가락으로 빗는 것을 추천합니다. 손가락으로 자극이 되지 않게 부드럽게 자주 빗게 되면 두피에 자극을 주게 되고 머리도 잘 빠지지 않고 윤기가 나고, 머리도 맑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눈을 자주 움직인다.


최근들어 눈이 피로한 일들이 굉장히 많죠. 모니터, 스마트폰, 텔레비젼, 책 등등. 그렇다보니 저녁만 되면 눈이 침침하거나 건조하게 느끼기도 합니다. 이때는 눈의 피로회복이 피로한데요. 단순히 눈을 감아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만들도 눈에 댄후 눈동자를 위아래좌우로 돌리게 되면 눈이 맑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혀를 입안에서 굴린다.


혀를 입안에서 굴린다는 것은 단순하게 윗천장과 아래 잇몸쪽을 핥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침이 생기게 됩니다. 침이나 이런 타액이 많다면 소화도 잘 되고 여러가지 이로운 점들이 많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얼굴을 자주 두드리고 만져준다.


얼굴을 자주 만지는 것은 혈압, 동맥경화의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허리가 아플때는 코 밑의 인중을 만져주는데, 홈이 파진 곳을 두번째 손가락으로 자주 문질러 줍니다.


귀를 자주 만져준다.


귓볼을 자주 만지라는 것으로 이수락도 합니다. 귀바퀴가 부처님처럼 긴 사람들은 장수를 한다는 말도 있을 정도죠.

귀는 신장과 관계가 깊어 귀가 잘생긴 사람든 신장, 비뇨생식기 계통의 기능이 월등하기 때문에 장수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곡도'는 안으로 끌어들인다.


곡도는 항문을 말하는데요. 항문에 해열제, 체온계를 넣기도 하는데 아이들은 힘들 정도로 힘이 강합니다. 항문을 오므리는 연습을 자주 하게 되면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