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대가 되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눈가에는 잔주름이 더욱 깊어지게 되는 때입니다. 늙는다는 거을 실감하게 되죠. 피부 관리에 있어서 필수적인 항목들을 정리 해 봤습니다.
피부에 생기를 주는 효모
효모의 기능은 피부의 대사를 활성화 시키는 것으로 피부를 생기롭게 하는데 효과가 뛰어납니다. 효모에는 다양한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이 있어 피부의 세포 성장과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에 영양을 풍부하게 공급하게 하고, 베타글루칸이 작용하게 해 피부의 혈색을 좋게 합니다.
거친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클로렐라
클로렐라는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는 작용으로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클로렐라는 19종에 달하는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특히 클로렐라에 있는 감마 리놀렌산은 피부를 건강하고 매끄럽게 해주고 탄력성을 유지하여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 밖에도 손발저림, 다한증, 갱년기 증상의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의 pH 유지를 위한 알로에
알로에는 피부미용과 관련해서 쉽게 접하는 것으로 화장품, 식품 등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영양의 보충에 유용합니다. 알로에는 특히 진정효과, 항염효과가 뛰어나 피부의 자생력을 키워줍니다. 수분도 풍부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노화를 예방하며, pH 밸런스의 유지를 도와 피부가 알칼리성이나 산성으로 변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피부에 탄력을 주는 코엔자임Q10
신체 세포들의 기능이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게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뛰어납니다.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하고 각종 질병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독성과 부작용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좋은 맥아
보리를 껍질채 있는 것을 맥아라고 합니다. 단백질이 주성분이며 비타민B가 풍부하고 몸안의 열기를 제거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의 진정 효과에 좋은 바이오 플리머라는 성분이 있으며, 잔주름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보리 발아 추출물이 미용을 위한 식품, 화장품에 많이 첨가됩니다.
퍼밍 효과가 있는 콜라겐
콜라겐 중에서 마린 콜라겐은 심층수 식물성 플라크톤에서 추출한 것으로 피부에 있는 콜라겐과 구조가 흡사합니다. 특히 마린 콜라겐의 경우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세린 성분이 일반 콜라겐에 비해 무려 4배나 높다고 합니다. 마린 콜라겐은 다른 콜라겐에 비해 피부에 흡수되는 양이나 속도도 빠르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