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나 온도차가 심한 환절기가 되면 감기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죠. 특히 목감기는 기침도 심하게 하게 되며 가슴통증에 주변 사람들에게 불편을 끼치기도 하는 고약한 감기죠. 목감기에 좋은 차를 틈틈히 마시면 감기도 예방하고 목감기도 빨리 낫게 한다고 합니다. 아마 이 차들은 다들 겨울철이 되면 준비하는 차들이 아닐까 싶네요.
모과차
겨울철에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차죠. 겨울이면 자연스레 손이 가는 차이기도 합니다. 모과차는 비타민C, 사과산, 구연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목감기에 좋으며 목을 산뜻하게 만들어 기침을 멎게 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대추차
목에 뭔가 막힌듯 답답한 증상을 느낄때 이 증상의 진정에 좋은 것이 대추차입니다. 목감기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배차
배는 보통 도라지와 찰떡궁합이라고 하죠. 배 자체는 기력을 회복하며 진정작용을 합니다.
생강차
매콤한 맛과 향 때문에 꺼려 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목의 뭇기에 좋다고 합니다. 생강차 자체만으로 먹기 힘들다면 대추와 함께 끓여 차로내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유자차
모과차보다 더 많은 분들이 드시는 차가 아닐까 싶네요. 유자차는 겨울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모두 먹어도 좋은 차죠. 특히 목감기에 좋으며 진해, 발한, 소열, 해열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꿀차
꿀은 열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어 따뜻한 물에 꿀을 풀어 마시면 좋습니다. 칼로리도 낮기 때문에 즐겨 마셔도 되며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