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용 식물로 인기인 와송을 취미로 재배하는 것도 좋은 취미생활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와송은 잎이 둥글고 아름답기 때문에 관상용으로 많이 재배한다고 합니다. 또한 와송은 건강에 좋은 효능들도 있다고 하니 재배 방법과 와송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성 재배를 위해서는 먼저 적당한 와송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준비할 것은 배양토와 적절한 장소이죠.
배양토는 마사토와 배수성, 통기성 좋은 흙을 선택합니다. 와송이 자라는 환경은 고온 다습한 곳이 아니어야 하며, 수분이 많은 곳도 피해야 합니다.
와송에게 물을 줄때는 와송이 흙으로 빠져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주는데, 모양이 삐뚤어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저면에 물을 주거나 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닐을 준비해 물을 골고루 뿌려두면 적당한 습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완숙 퇴비는 피하고 물로된 퇴비를 선택해 뿌려주면 와송에게 영양분이 집중되어 번식이 쉽습니다. 관상용으로 키울때는 물비료를 1년에 2번 정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와송 재배시에 주의할 것은 전염병으로 발견 즉시 제거해야 합니다. 전염병이 생긴 식물체 자체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실가루, 우모진드기, 흰가루병, 솜깍지벌레가 잘 생긴다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모잘록병이 걸렸다면 비닐을 벗겨 줍니다.
와송 효능은 바르거나 마시게 되면 아토피 증상에 좋으며, 변비나 위장장애 치료에는 와송즙이 좋습니다. 즙을 피부에 바르면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항암효과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