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주름은 한번 생기게 되면 잘 없어지지 않죠. 특히나 이런 목주름은 나이들어 보이게 하기 때문에 더욱 속상한것이 사실입니다. 평소 관리를 잘 한다면 목주름을 없앨수 있다고 하는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낮은 베개는 목주름을 예방하는 지름길이죠. 베개가 높으면 근육이 겹쳐지게 되고 이것은 바로 주름이 됩니다. 또한 얼굴도 잘 붓게 된다고 하네요. 잠을 잘때 가장 좋은 베개의 높이는 등이 수평을 이룰 정도라고 합니다.
목 부분에 닿는 옷은 부드러운 소재가 된 것이 좋습니다. 목 피부가 건조할때는 마찰이 많으면 금새 노화가 되어 주름이 생기기 때문이죠. 목 부분이 부드러운 소재로 된 것이거나 카라 없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화장품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목 피부는 손상이 되면 재생이 거의 되지 않아 얼굴만큼이나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끈적임, 번들거림이 없는 제품을 목에 발라주고 링클이나 탄력 제품을 사용하면 목주름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죠. 목 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 무척 민감하며 피부층도 얇다고 합니다. 자외선에 쉽게 노출되어 그만큼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고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목 뿐만 아니라 귀 뒷부분까지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양 손바닥을 마사지를 꾸준하게 하는 것도 목주름 없애는 방법입니다. 목 중앙을 양 손바닥으로 적당히 힘을 줘 귀 뒤쪽 방향으로 쓸어 올리는 동작을 천천히 하되 20~30회 정도 합니다. 손등으로 목부터 턱앞으로 천천히 들어올리는 마사지도 좋습니다.
늘어진 목선에 긴장감을 찾아주면 목주름을 없애는데 좋다고 합니다. 턱, 목 까지 팽팽하게 당겨 주면 목이 처지는 방지하여 목 주름이 생기지 않는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