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두드러기가 주된 증상인 식중독 증상

by 귀여운앙꼬 2019. 10. 14.
반응형


섭취한 음식물에 있는 독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증후군을 가리켜 식중독이라고 합니다.

오염된 혹은 독성이 있는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6~12시간의 잠복기를 거치며 구토, 복통, 설사 등이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인 식중독 증상입니다.


식중독은 세균성식중독, 자연독식중동, 화학성식중독, 바이러스성 장염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식중독을 일으키는 세균은 포도상구균, 바실룻, 대장균, 살모넬라 등이며, 이들 세균이 장으로 들어와 식중동 즉상이 나타납니다.

식중독 증상은 구토와 복통, 설사가 일반적이며 두드러기를 동반하거나 심하면 고름과 피가 섞인 대변이 나오기도 합니다.


식중독 증상은 1~2일 지나면 완쾌되기도 하지만 1~2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식중독을 일으킨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해야 하며 당분간 음식을 금하고 설사로 인한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 수분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두드러기는 동물의 털이나 세균이 닿으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면역력이 약한 경우 잘 발생합니다. 하지만 전염은 되지 않으며 식중독으로 인해 발생하는 두드러기의 주요 원인들은 게, 꽁치, 고등어, 돼지고기가 가장 많이 차지합니다.



식중독으로 인한 두드러기 증상의 치료는 원인물질을 차단하고 약물을 통한 치료로 경과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식중독으로 인한 두드러기가 생겼다면 목욕은 자제하고 가려움증 완화를 위한 항히스타민제 복용을 하게 되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