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성피부인 사람들은 날씨가 건조해지면 특히 각질의 발생이 많아집니다. 여성들의 경우 화장도 들뜨게 되지요.
건성피부는 피지선 기능의 저하와 보습능력의 저하로 수분과 유분의 함량이 부족한것을 말합니다. 10~20대는 중성피부였다가 25세 이후가 되면서 건성피부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건성피부 관리 방법
가장 먼저 해줘야 할 것은 바로 습도조절입니다. 날씨가 추울때는 난방을 지나치게 하면 피부 수분의 부족이 더욱 가속화 되므로 실내 습도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샤워를 자주 하거나 가을 햇빛의 자외선은 피부의 수분을 뺏어가기 때문에 피부 수분에 영향을 줍니다.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뜨거운 물, 지나친 세안제 사용은 오히려 피지막을 자극해 더 나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세안 후에는 스킨, 로션으로 수분과 유분을 충분히 보충해 줍니다.
건성피부는 자나깨나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눈주위, 목주위는 주름이 발생하기 쉬우니 아이크림과 보습효과가 뛰어난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분의 함량은 지나치게 많지 않으면서 수분 함량이 높은 영양크림, 영양로션으로 피부노화 방지에 노력해야 하며, 일주일에 2회 정도는 수분팩으로 충분한 수분 보충에 신경을 씁니다.
하루에 1.8리터의 충분한 수분 섭취로 주름 예방과 피부 탄력을 살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