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로 인해 고생하는 분들이 요즘 부쩍 늘었다고 합니다. 탈모는 남성 호르몬 성질의 변화로 생기거나 두피의 혈액순환 문제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탈모 자가 진단법과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탈모를 이겨나가보도록 합시다.
두피의 가려움
두피의 가려움의 유무는 탈모에 있어서 중요한 자가 진단법입니다. 머리를 제대로 감지 못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두피 가려움증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두피가 가렵다는 것은 곧 비듬과 같은 노폐물이 많다는 것도 의미하며 이것은 탈모의 가속화를 부른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머리카락을 당겨본다
머리카락을 당겨보는 것도 탈모 자가진단법으로 머리를 감은 뒤 하루 지난 상태에서 가볍게 당기는 방법입니다. 10개 정도를 머리카락을 당겼을때 5개 이상이 빠진다면 탈모의 가능성이 높은 것입니다.
모발의 굵기
탈모 자가 진단법에서 모발의 굵기를 잘 살펴봐야 됩니다. 탈모가 진행된다는 것은 머리카락의 굵기가 가늘어진다는 것입니다. 가르마부터 정수리의 라인에 있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다른 부위의 털은 진하면서 가늘어지는 것은 탈모를 의심해야 합니다.
하루 평균 빠지는 머리카락이 100개
탈모 자가진단법으로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갯수를 확인 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탈모가 없는 사람들은 하루 100개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일은 없습니다. 탈모가 있다면 자고 일어났을때 배개에 수십개의 머리카락이 있을 정도로 많이 빠진다고 합니다. 3일간 평균을 내어 파악합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석류
석류는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이 있어 남성 호르몬의 조절과 피부 노화를 방지하며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검은콩
비타민E가 풍부하고 항산화 작용이 있으며 노화방지와 혈액순환이 좋아 탈모를 예방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