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테차는 남미에서 마시는 전통적인 음료이며 수백만명의 남미인들이 즐겨먹는 차 이기도 합니다. 남미 원주민들은 마테차를 신의 음료라고 할 정도로 칭송이 자자하다고 합니다.
녹차 역시 물 다음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고 있는 차 중에 하나로 강력한 항산화제와 항암제로써 각광받고 있습니다. 많은 임상 연구에서 녹차의 유익함이 잘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녹차나 마테차가 식도암과 연관이 있다는 말이 나오기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녹차나 마테차의 특정 성분이 유발시키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보다 자세히 연구를 한 결과 차를 마시는 방식의 문제로 밝혀졌습니다.
녹차는 중국 북부 지방에서는 습관적으로 뜨겁게 마시기 때문에 식도암의 발병률이 높다고 합니다. 기타 다른 나라에서는 낮은 온도의 차를 마시기 때문에 이런 식도암 발병률이 낮다고 합니다.
마테차는 녹차와 비슷한 화학성분을 가질 차로 적당량 마시는 것에 대해서는 어떠한 유해 물질도 없다고 합니다.
남미에서는 봄빌라라 불리는 철 빨대로 마테차를 마시는 것이 관습인데요. 뜨거운 물을 사용해 그대로 마시기 때문에 식도를 데개 되고 그 화상이 계속 되다보면 세포 손상으로 식도암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즉, 마테차나 녹차는 딱히 부작용이 있다는 것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섭취를 하는 방식에 따라서 문제가 있는 것이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