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민간요법에서 자주 등장해온 식물중에 하나인 개똥쑥. 민간요법에 자주 등장할 정도로 그 효능이 탁월했다고 합니다. 현대에 들어와서는 이 개똥쑥이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말라리아의 치료에도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개똥쑥 효능
먼저 개똥쑥 효능으로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과거에도 암에 걸렸을때 사용했으면 항암효과가 다른 것들에 비해 1200배 정도로 높다고 합니다. 꾸준히 복용하게 되면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환절기가 되면 컨디션이 좋지 않아지고 피로해지거나 면역력이 떨어지기 일쑤입니다. 이럴때 개똥쑥을 먹게 되면 피로도 풀어주며 떨어진 면역력의 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시기에 따라 먹는 방법도 다른데요. 가을과 겨울에는 씨를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봄, 여름에는 즙으로 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개똥쑥 먹는 방법
개똥쑥을 먹는 방법에 있어서 몸의 어디가 불편한가에 따라 복용법이 달라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즙과 단방약으로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명치 아래쪽이 불편하면 차갑게, 그 위쪽이 불편하면 따뜻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개똥쑥은 즙으로 해서 먹게 되면 간편하지만 맛이 강해 먹는데에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맛에 적응이 잘 안되어 쉽게 포기하는 분들도 있다고 하더군요. 이럴때는 봅, 여름에 씨를 꿀과 함께 즙을 내어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개똥쑥은 다른 약재들과 섞어서 사용하게 되면 효력이 줄어드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개똥쑥과 함께 섞어서 사용하거나 혹은 약을 드실때 함께 먹는 것은 그리 좋지 않다고 합니다. 만약 여러가지 약재들과 함께 먹게 되는 경우에는 시간차를 두고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