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세미는 건강에 좋은 음식중 하나죠. 성질은 차갑기 때문에 냉한 체질의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아이들의 경우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좋지 않다고 하니 그 부분만 주의해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다양한 수세미 효능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세미 효능
오십견 예방
남성, 여성을 가리지 않고 나이가 들게 되면 어깨, 다리 등에 통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오십견이 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비단 오십견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도 좋은데요. 수세미 가루 10g가 우유나 요구르트에 타서 먹으면 오십견 예방에 수세미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천식 예방
기관지가 튼튼하지 못하면 가래가 끓고 기침을 자주하는 천식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럴때도 수세미 가루 10g 정도를 우유나 요구르트에 타 먹게 되면 수세미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장염 예방
인스턴트 식품이나 과자, 불량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로 인해 장염에 걸릴 확률도 높습니다. 열과 함께 설사가 나서 괴롭히는 장염. 이럴때 수세미를 먹게 되면 설사가 멎게 됩니다. 팔, 다리, 옆구리가 자주 결리는 분들에게 수세미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비염 개선
비염을 앓는 분들이 많습니다. 콧물이 쉴세없이 나오며 냄새를 맡는 것도 힘들기도 하죠. 이럴때 수세미를 푹 닳여 먹게 되면 비염을 개선하는데 수세미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아토피 치료
사회적으로 문제가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질병 중 하나가 바로 아토피 피부염입니다. 수세미를 꾸준하게 먹어도 좋으며 즙을 내어 환부에 발라주면 증상이 완화되기도 합니다. 피부 보습을 위해 꿀을 넣고 발라주는것도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