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아름다움이란 권력이며, 그렇지 못하면 죄가 되어버리는 것이 세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이런 아름다움은 비단 여성들에게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전 문화적인 현상으로도 각종 제품, 심미적인 관점 등, 모든 것에서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시작하는 세상이 열리게 되었죠.
어찌됐던 여성들은 아름다운 피부, 티 없이 하얀 부드러운 피부를 가지고 싶어합니다. 인공적으로 이렇게 가꾸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만들어가는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피부 관리에 있어서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게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자신의 체질입니다. 체질이 어떻느냐에 따라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지, 어떻게 운동해야 할지가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을 먹게 되면 오히려 몸의 전반적인 문제로 인해 건강이 나빠지게 되며 이는 곧 피부로 표츌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체질에 맞는 음식을 사용하고, 체질에 맞는 약을 사용하며, 체질에 맞게끔 운동하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또한 화장품을 선택할때도 자신의 체질, 피부상태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목양체질, 목음체질을 가진 사람은 오히려 육식이 피부에 이롭지만 금양체질, 금음체질은 채식이 도움이 됩니다. 토양체질의 경우 매운 음식이 해롭다고 합니다.
체질에 맞춰서 약을 먹고 건강해지게 되면 검거나 붉은 피부는 점점 맑아지고 깨끗해지는데요. 이는 몸 속의 독소가 배출되면서 피부가 자연스럽게 맑아지는 것입니다.
또한 내장자기의 불균형, 어혈, 독소 등이 내장에 쌓이지 않고 배출이 용이하게 되면 역시 자연스럽게 피부가 좋아지는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