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풍이라고도 하는 뇌졸중은 응급을 요하는 질환입니다. 뇌에 혈류 공급이 차단되어 뇌세포가 죽게 되면 돌이킬 수 없이 때문이지요.
뇌졸중은 크게 2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뇌로 가는 혈관이 막혀 생기는 허혈성 뇌졸중과 뇌로 가는 혈관이 터져 생기는 출혈성 뇌졸중이 있습니다.
뇌졸중 증상은 보통 증상이 나타나 응급실로 오기도 하지만 애매한 증상으로 수개월이 지나 병원에서 진단되기도 합니다.
어지러움증, 운동장애, 간질, 치매 등의 신경학적 문제들로 인해 뇌경색이 발견되기도 합니다.
뇌졸중 환자들의 일반적인 증상은 심한 두통, 구토와 함께 의식장애가 있습니다. 이는 뇌압이 높아져 발생하는 것으로 출혈성 뇌졸중에서 더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뇌졸중 원인은 뇌에 있는 혈관과 관련된 질환이기 때문에 뇌혈관 손상을 일으키는 것이 뇌졸중의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서양의 경우 심장병 환자들 15~20% 정도가 뇌졸중에 걸리기 때문에 심장병이 뇌졸중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과음, 당뇨병, 흡연, 고지혈증, 노화 등이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뇌졸중 치료는 조기에 치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졸중은 대게 생명을 위협할 정도로 치명적이거나 심각한 후유증이 있기 때문입니다.
뇌졸중 치료 방법은 허혈성, 출혈성에 따라 다르며 출혈성의 일반적인 치료는 안정, 혈압상승 조절을 하다가 검사 후 경미하면 약물치료를 하게 되며 출혈양이 많거나 의식에 문제가 생기면 수술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