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파나무는 옛부터 마늘이나 양파의 대체 작물로써 많이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특히 통증치료에 탁월하며 최근에는 암 치료에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비파나무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인데요. 보통 비만이라고하면 몸의 기혈 순환과 수분의 순환이 문제가 생겨 체내에 노폐물이 축적되는 질병이라 볼 수 있습니다. 비파나무는 영양소도 풍부해 이렇게 몸에 다양한 영양소를 보충함으로써 순환이 잘되게 하여 비만을 방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파나무는 땀띠의 치료에도 쓰이는데요. 비파나무는 찬 성질이기 때문에 비파잎을 채취해 환부해 직접 붙여두면 땀띠가 가라앉게 됩니다.
신경통의 완화에도 비파나무 효능이 좋은데요. 비파나무는 신경세포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 통증을 완화시켜주며, 몸이 쑤시는 등의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비파나무를 꾸준하게 드시면 통증 완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불면증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장기에서 열이 나면서 몸이 야위어지고 기침이 날때 비파나무를 먹게 되면 열을 내려줍니다. 장기에 열이 심할때는 입냄새도 심해질 수 있는데 비파는 열을 내려주며 위에서 올라오는 구취를 잡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변비에도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비파나무는 기침, 기관지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에 좋은 영향을 주어 각종 기관지 질환의 치료와 예방에 도움을 주며 갈증 해소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