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은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데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세균의 침입에 따른 방어력을 말하는 것으로 면역력이 약해지면 병에 잘 걸리며, 병이 쉽게 악화되어 위험해지게 됩니다.
이런 면역력을 키우는 것은 어떤 식습관을 가지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강화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 김치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항균, 항암, 소염 등 다양한 효능이 있죠. 김치를 자주 먹게 되면 면역력은 자연적으로 높아진다고 합니다.
호박도 면역력을 키우는데 있어 훌륭한 음식입니다. 호박의 케타카로틴, 비타민C, 칼륨, 섬유질 등 다양한 성분이 있으며 특히 비타민A는 항암효과, 항산화효과가 있으며 피부미용, 시력유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버섯은 새롭게 떠오르는 항암식품 중 하나죠. 활성산소 제거로 항산화 작용이 있으며 다당류의 일종인 글루칸은 세포면역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칼로리도 낮으며 섬유질도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기도 합니다.
콩과 청국장은 항암작용과 심혈관 기능 개선,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바나나도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B6와 베타카로틴이 있는데 이는 백혈구의 구성성분 중 하나라 백혈구 생성에 영향을 줍니다. 비타민A도 풍부화 노화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