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 운동을 한다는것은 쉽지 않죠. 운동은 고사하고 어디 밖에 돌아다니는것도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실내에서 핫요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루 30분 정도만 투자해도 놀라운 효과가 있다고 하지만, 부작용이 있다고 하니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초보자의 경우 핫요가를 할때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랜기간 요가를 한 사람들의 동작을 무작정 따라가다간 다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유연성에 맞춰 적당히 하면서 천천히 유연성을 길러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몸 상태에 맞춰 수련을 조절해야 합니다. 요가 중에 갑작스러운 어지럼증, 현기증이 있다면 그 자리에 그대로 쉬어 회복한 뒤에 다시 요가를 실시합니다.
핫요가시 탈수증 증상을 보일 수 있으니 수업 전이나 핫요가를 실시하기전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한번에 물을 몰아 마시기 보단 수업전에 긴 시간을 두고 조금씩 꾸준히 마셔두는 것이 탈수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드물게 나타나지만 핫요가를 하는 중 어지러움, 두통, 근육통, 허탈증, 메스꺼움이 나타나는데 이는 탈수증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미지근한 물을 섭취하고 잠시 휴식한 뒤에 몸상태가 괜찮아지만 다시 실시 합니다. 핫요가를 할 시에는 가능한 요가복을 입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