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가스가 차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by 귀여운앙꼬 2019. 11. 10.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장 기능 장애로 많은 사람들이 겪어봤을 것입니다. 만성복통, 불편함, 더부룩함, 배변습관의 변화 등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들입니다. 소화기 질환 중에서는 흔하게 나타나는 질병이기도 하며 심리적인 원인이나 자극적인 식사, 내장의 감각 기능의 이상으로 인해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를 신경성 소화불량이라고도 합니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지만 오랜기간 고통을 주기도 하지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위장관의 운동이나 감각 기능들이 장애를 일으켜서 나타나는 것이라고 여겨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보면 대변을 보면 증상이 완화되거나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잔변감, 점액변, 복부불쾌감, 복통 등이 그것이죠.

이런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은 청소년기나 20대 초반에 첫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 오랜 기간 나타나더라고 체중감소, 쇠약감 등의 전신 증상은 없습니다. 가스가 차거나 더부룩하고 배에서 소리가 나기도 하며 배변 습관이 변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앓고 있는 사람들 중에는 흉통, 소화불량 등의 상부 위장관의 이상을 호소하기도 하며 피로감, 불면증도 있다고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으로 인해 대장에 변이 오랜기간 머물게 되면서 가스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것을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이라고도 하는데요. 신경이 예민한 수험생들에게서 주로 나타나는게 특징입니다.

심리적인 불안, 스트레스를 없애고 편안한 마음가짐으로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규치적인 식사, 과식 금지, 자극정인 음식을 피하고 적절한 운동과 휴식을 취하면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