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생활은 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며 생존에 대한 욕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럴때 필요한 건강의 지킴이는 바로 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지요.
발은 우리 몸의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다고 합니다. 몸안의 모든 장기는 발의 특정 부위와 연계되어 있어 발 자극을 통해 장기의 자극이 일어나고 면역력을 증진시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음주와 과로로 찌든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해서나 공부를 많이 하는 자녀들의 집중력 향상 등을 위해 발 마사지를 배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온차가 심하고 건조한 환절기때는 발의 피부도 건조해지고 각질층도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발도 갈라지게 되고 발 건강도 좋아지지 않게 됩니다.
발 건강이 나빠지면 통증, 기관지 등 전신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발 건강을 위해 샤워를 할때 신경을 쓰거나 하루 20분 정도 매일 발마시만 해주어도 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발이 불편해지면 무릎 관절이나 척추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7000여개나 신경도 모여 있기 때문에 제 2의 심장이라고도 할 정도입니다.
젊어서부터 발 관리에 신경을 쓰고 평소 어루만지는 것만이라도 해준다면 피로회복, 해독효과, 질병예방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보다 세분화된 발마사지를 원할때는 발의 각 부위와 장기의 지점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발마사지는 엄지손가락을 이용한 누르거나 미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테크닉에 따라 더욱 많은 효과들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