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보이차 효능,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 끓이는 방법

by 귀여운앙꼬 2019. 11. 14.


시간이 만드는 최고의 투자, 보이차 효능


중국의 차로 알려진 보이차, 보이차는 중국에서, 특히 변방의 소수 민족들이 처음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보이차가 본토로 넘어와 알려지기 시작했죠. 발효한 흑차의 일종으로 오랜시간 동안 묵은 차일수록 떫은 맛이 사라지고 향이 오래간다고 합니다.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분해가 뛰어나기 때문에 최근에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지나친 스트레스와 음주, 가공식품, 육류를 섭취하게 되는 현대인들에겐 건강 기호식품으로 거듭나고 있는 보이차는 각종 중금속 제거는 물론 니코틴 제거, 숙취 제거, 알콜분해, 변비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몸속에 축적되어 있는 콜레스테롤 감소에 보이차 효능이 뛰어나다 합니다. 지방제거,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보이차 효능이 뛰어나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보이차 효능


보이차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지방분해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에 좋습니다. 이것이 보이차 효능의 첫번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게 되지요. 이런 기름진 음식을 먹고 나서 보이차를 마시면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에는 비타민에 비해 40~100배나 강한 항산화 효소도 있으며 폴리페놀도 함유하고 있어 피도 맑게하며, 노화방지에도 보이차 효능이 탁월하다 합니다.

이런 효능 이외에도 소화를 돕고, 알콜을 분하고, 소화기관의 연동 운동의 증가로 인해 소화력 강화, 알콜 농도를 낮춰 분해를 쉽게 할 수 있게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음주후 마시면 보이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 뿐만 아니라 보이차를 꾸준하게 오래 마시게 되면 혈관을 이완시켜주어 혈압이 내려가는 효능을 보여 고혈압에도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가 아무리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도 많이 먹게 되면 부작용이 있기 마련이죠.

지나치게 먹게 되면 위,간,장,신장 등의 손상을 일으키는 치명적인 독성분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보이차로 인해 체내의 지방이 과하게 배출되면서 신체의 저항력을 떨어지고, 위장에 손상을 주며, 수면 장애로 이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보이차 끓이는 방법


전통적인 방법으로 보이차를 끓이는게 가장 좋겠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조금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이차를  끓이는 도구는 어느것이라도 문제가 없습니다.


다기, 커피포트, 티포트, 주전자 등을 이용해도 가능하고요. 먼저 뜨거운 물에 넣어 우려내어 마시면 되는데, 한가지 주의할 것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들어진게 아니라면 한번 씻어서 차로 우려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끓는 물에 보이차를 초벌로 우려내고 그 물은 버리고, 다시 우려내어 먹는 것이 바로 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