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발아 현미 효능에 대한 관심도 부쩍 늘어났습니다.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한 밥상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발아 현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아 현미 효능이 어린 아이들에게는 체질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소아비만을 예방하여 후에 성인이 되어서도 비만이 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암, 성인병 예방에도 발아 현미 효능이 뛰어난 것이 밝혀졌으며, 만성 변비, 비만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정상화,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등의 다양한 질병에도 발아 현미 효능으로 증상 완화 및 개선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발아 현미는 백미에 비해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다른 영양소 면에서도 더욱 풍부하다고 합니다. 발아 현미의 식이섬유가 몸속에 과다하게 쌓인 독소와 영양소를 배출 시키는 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현미를 발아 시키는 방법은 현미를 먼저 깨끗하게 씻어 준비한 다음, 하루에서 이틀 정도를 푹 담가줍니다. 거품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이는 현미가 숨을 쉬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니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 다음 불린 현미를 건져 행주로 덮어주고 콩나물에 물을 주듯 뒤적이며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면 싹이 살짝 일어납니다. 그때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냉장 보관하면서 수시로 섭취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