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에서 통증을 느껴 책상에 앉거나 하는 것이 어려울때가 있습니다. 대게의 사람들은 척추 이상으로 이렇게 등 통증이 생기는게 아닌가 생각되지만 상당부분은 목 뼈의 이상으로 오는 통증이 많다고 합니다.
등에서 나타나는 동증은 밤 새서 일을 하는 직장인, 혹은 늦게까지 공부하는 학생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업무, 공부가 바로 원인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럴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만으로 등 통증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견갑골 사이에서 느끼는 통증은 사실 등뼈가 아닌 목뼈의 문제로 통증이 나타나는 가능성이 매오 높다고 합니다. 병원에 가서 목뼈에 대한 검진과 상담을 받는다면 등 통증의 원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등 통증은 평소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나타납니다. 의자에 앉을때 구부정하게 앉는다거나 높은 구두, 다리를 꼬고 앉는 등의 자세들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등 통증이 있다면 이런 자세들을 고쳐야 등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서 등이 아픈 것은 잠을 자는 도중 목이 옆으로 꺽은자세로 자기 때문에 목뼈에 무리를 주어 나타나는 것으로 아침에 일어났을때 목이 아프다면 이런 이상의 신호로 생각하면 됩니다. 반드시 검진과 치료가 필요합니다.